• UPDATE : 2020.11.24 화 07:3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뉴스광장
인하대, 2020년 통합 학위수여식 열려

21일 온라인으로 열려
학부·대학원생 등 5,198명 졸업

▲인하대학교 현경홀에서 2020년 통합 온라인 학위수여식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는 2020년 2월, 8월 통합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 대상자는 모두 5,198명으로 학사 3,922명, 석·박사과정 1,186명, 최고경영자과정 90명이다.

온라인 학위수여식에는 현정택 정석인하학원 이사장,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이용기 인하대학교 총동창회장과 교무위원 및 대표학위증서를 수여받을 졸업생들이 참석했다.

현정택 정석인하학원 이사장은 축사에서 “졸업식은 영어로 ‘커멘스먼트(commencement)’, 불어로 ‘꼬망스망’으로, 여기에는 ‘시작’, ‘처음’ 이라는 뜻이 있다” 며 “향후 길게 80년 간 놓인 인생 여정에서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성취를 향한 발자국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훈사에서 “앞으로 맞이할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성찰하고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에 힘쓰기를 바란다”며 “졸업생들의 앞날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 “인하대는 첨단융합학부의 신설, 4단계 BK21 플러스 8개 사업단 및 1개 사업팀 선정, 송도사이언스파크 구축 등 교육, 연구 분야에 있어 세계적 명문 대학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졸업 후에도 언제나 모교의 변화와 발전에 동참하는 인하인이 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인하대는 지난 2월 열릴 예정이었던 학위수여식을 연기해 이번 8월 학위수여식과 함께 열었다. 졸업생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학위수여식으로 대체하고 학위수여식 전용 홈페이지(https://newdept.inha.ac.kr/2020graduated/index.do)를 개설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