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용현5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9월 4일 ‘2020년 용현5동 주민총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 열리는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지역 생활문제 해결과 발전방안이 담긴 자치계획을 공유, 찬반 및 선호도 투표를 통해 시행여부와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4개 분과별로 의제발굴 워크숍을 통한 사전 논의와 현장탐방으로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을 만들었다.

동 협치형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주민투표는 8월 27일부터 2일간 용현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사전투표와 29일~9월 3일까지 QR코드(http://naver.me/GcdyfJUe)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9월 4일 주민총회에서는 의제 설명 및 개표방송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투표는 18세 이상 용현5동 거주 주민 및 생활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근진 용현5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용현5동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을 주민이 직접 만들기 위한 자치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