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중단 촉구 범국민대회 발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핵오염수 막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대통령의 임무를 이행하라"

2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열린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투기 중단과 윤석열 정부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무대에 오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일성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일본이 드디어 넘지 않아야 할 선을 넘었다"며 "인류에 대한 도발이고 태평양 여러 국가들에 대한 전쟁을 선포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싸워야 한다, 일본이 과거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 총과 칼로 인류를 침범하고 살육했는데, 그 태평양전쟁을, 다시한번 환경범죄를 일으키려고 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가 말한 것처럼 안전하고 문제가 없다면, 일본에서 처리하면 되지, 태평양에 버려 모든 국가 국민들의 건강을 침해하려 하는 것이냐,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태평양에 버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인류는 일본을 환경범죄국가로 규정할 것이다, 일본은 세계인의 건강을 침해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핵폐기수 해양투기를 즉각 중단하라"며 "일본은 가장 인접한 국가이고 가장 피해가 큰 대한민국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 나라 주인은 국민이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우리 모두의 합의된 헌법 정신을, 일본의 패악질을 합리화시키고 지지한 사람이 누구냐"며 "이웃 나라에게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이 일본의 심부름꾼 대변인이 아니라, 바로 국민들의 대리인 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 여당에 요구한다, 권력은 잠시일 뿐이고 국민은 영원한 것이다, 힘으로 누룰지는 몰라도 결코 억압당하지 않는 것이 국민이고, 다시 심판받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일본의 무도한 핵폐수 방류를 막아라, 대한민국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대통령의 임무를 이행하라"고 외쳤다. 

그는 "포기는 저들이 원하는 바이다, 좌절 역시 그들이 포기하기 바라는 것이다, 흙탕물이 모여 강이 되고, 바다를 이룬 것처럼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다, 민주주의 최후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들이라는 것을 명심하자"며 "이 나라 주인이 국민 임을 증명하자, 여러분을 믿고 우리 민주당도 치열하게 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