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고(교장 이계만)는 지난 18일 저녁 2시간 동안 본교 1층 시청각실에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청라고 한종수 교장을 초청해 교육기부 강연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한 교장은 ‘미래 트렌드에 따른 자녀의 교육 방향’이라는 주제로 우리 자녀 교육을 어떻게 어떤 방향으로 지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신문 자료 등을 제시하며 학부모들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

특히 우리 교육은 ‘척박한 미래 토양 위에 과거 또는 현실 지향적 사회 분위기, 단기성과 또는 업적 위주의 사고, 암기 위주 및 한 줄 세우기식 교육’이 문제라며 이를 위해 미래 트랜드에 따른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교육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미래의 유망 직업과 기업을 소개했다.

미래 트렌드에 대해서는 자녀 교육을 위한 대책과 준비를 위해서는 미래 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실력과 조건을 습득하고, 토론의 기술과 능력을 기르며 기초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함양하기 위한 학습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창의적 체험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를 소개하며, 학교 교육이외에도 평생 교육을 통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심화시킬 수 있음을 안내했다.

끝으로 그는 "바람직한 미래인의 모습을 기대한다"며 "학부모가 변해야 학생이 행복해집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학생의 꿈을 이루게 합니다"라는 말로 강연을 마쳤다.

ㅁ 서용식 님은 인천뉴스 뉴스독립군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