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 힐·캐슬아파트 권오석씨, 어려운 이웃돕기에 쌀 기탁

지난 23일 구월 힐·캐슬아파트에 사는 권오석(힐·캐슬아파트 자율방범대장)씨는 구월2동(동장 한영숙) 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쌀(10kg) 10포대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최근 권오석씨가 아파트주민들에게 공동구매(씽크대 배수구 스텐걸름망)를 추진하고 업체(한샘토탈)측으로부터 감사인사로 받은 쌀을 동에 기탁하게 된 것.

이번에 아파트주민들을 상대로 제품을 판매한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권오석씨가 시중가 보다 4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아파트주민들을 위한 공동구매를 요청을 한 뒤 진행하는 과정에서 너무 고생한 것 같아 소정의 수고비를 드리려 했지만 한사코 거절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아 쌀로 대신 보내드리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권오석씨는 “기존의 씽크대 배수구 걸름망은 항상 음식물이 끼어있고 청소하기가 힘들어 주방환경 개선을 위해 신형으로 교체하게 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이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공동구매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아파트 1100단지 손재수 이사님과 오정임 부녀회장님을 비롯하여 주민들께서 협조하여 주셔서 감사하며 작은 봉사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평소 권오석씨는 5년째 힐·캐슬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한 방범순찰활동 등 봉사활동을 펼쳐오며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구월2동 한영숙 동장은 기탁 받은 쌀을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