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여고(교장 이계만)는 창의적체험활동 영역인 동아리활동을 진행하였다. 인화여고는 동아리부서를 교과중심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6일(금) 수학·과학 동아리부 학생 104명은 수학의 원리를 체험하기 위하여 군포 수학체험관을 견학을 다녀왔다.

다양한 수학 교구를 보고 만지면서 수학의 원리를 체험하고, 실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수학의 원리를 이용한 교구를 제작하기도 하면서 학교 교실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수학 학습과는 다른 흥미로운 수학의 다양한 원리를 체험하였다.

수학 동아리 부장 2학년 이주희 학생은“다양하고 흥미로운 수학 교구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학교에서 배운 수학이 실생활에서 이렇게 많이 사용된다는 사실에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화여고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기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수학과 과학의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흥미를 유발시켜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공계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수학교과연구부에서는 특색사업으로‘체험하는 수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인화여고 이계만 교장선생님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학생들이 직접 경험을 통해 깨달아야 합니다. 인화여고가 전국 최우수학교로 운영하고 있는 선진형 교과교실제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다양한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 입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