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평가, 전문성 신장 위한 명품 평가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안용섭 교육장)은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관리위원과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 교원능력개발평가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매년 3월초에 개최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 관리위원회'는 교원의 교육활동에 대한 전문성을 진단해 학생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들이 논의되는 자리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로 교사, 학부모, 학생 구성원 간의 소통 증진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 제고를 위해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행 계획에 대한 심층적인 검토가 이뤄졌다.

이번 평가관리위원회의에선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실시 기간과 평가자 선정 기준일, 그리고 교장, 교감, 교사들의 평가자 구성안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안용섭 교육장은 "교원능력개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선 단위학교에서 학부모와 원활한 의견 소통과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며 "올해 교원능력개발평가가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서부교육지원청에서 교육 주체간 소통과 참여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공정한 평가가 될 수 있는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뉴스=정영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