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심곡초, 하루 2회 설명회로 수요자에 다가가

인천심곡초등학교(교장 이상춘)는 20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 학교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홍보 영상 및 청렴교육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학교교육 설명회는 교육과정 안내 및 방과후 학교 운영과정 소개, 학생오케스트라및 학부모교실 등을 안내하고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심곡초 다목적실에서 학교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교설명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불법찬조금 근절 및 청렴 연수 등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밀접한 내용을 다룸으로써 학교 폭력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와 인천의 예절 교육을 바로 알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한 교육상담시간으로 자녀의 학습 습관과 학교 생활 등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알차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설명회를 통해 궁금했던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학교 폭력 예방 및 융합인재교육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춘 교장은 "모든 교직원들이 최상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님들께서도 학교교육에 대해 무한한 지지와 신뢰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인천뉴스=정영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