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초교, 초등 리더십 교육 실시

인천연수초등학교(교장 황인상)는 26일 2층 연수문화마당에서 2013학년도 학급 어린이회장단 54명을 대상으로 '초등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크라테스식 질문법'형태로 진행이 됐는데, 학생들은 현장에서 주어지는 질문 과제에 대해 깊이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갖고 개방적인 분위기에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발표했다.

▲ 연수초 54명의 학생들이 소크라테스식 질문법을 통한 초등리더교육에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벌이고 있다.

리더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처음으로 주어진 과제는 '리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었다.

질문을 받은 4학년 고강헌 학생은 "리더란, 앞에서 이끄는 역할 뿐만 아니라 뒤에서 밀어주는 역할도 감당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라고 답해 많은 학생들에게 리더에 관한 잘못된 편견과 오개념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고전 탐구를 통해 실천다짐을 공헌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54명의 학생은 나폴레옹이 말한 '불가능이란 없다!'라는 구호를 외치면, 앞으로 시작되는 2013학년도에 학교와 가정과 친구를 위해서 어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황인상 연수초등학교장은 "각 학급을 대표하는 학생들에게 진정한 리더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 1년 동안 54명의 어린이 뿐만 아니라 우리 연수초등학교 600여명의 어린이가 글로벌 시대에 앞장서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인천뉴스=박지라 시민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