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수배 전단 공개

▲ '여행용 가방' 살인 용의자 공개수배 전단
인천 남동구 간석동 주택가의 '여행용 가방'에서 발견된 전모(71·여)씨 사체 유기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25일 살해 용의자로 정형근(55)씨를  공개수배하고 정씨를 찾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이날 오후 2시 30분 남동서 소회의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난 20일 전씨를 살해한 용의자로 정씨를 특정해 공개수사로 전환한다"면서 "정씨는 범행 뒤 행적을 감춰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범행 전·후 CCTV 동영상과, 전씨 가족 및 지인들의 진술, 정씨 가족 진술 등으로 미뤄 정씨를 용의자로 특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승열 남동서 형사과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정씨가  자신의 집에서 전씨를 살해한 것으로 보이며, 범행현장에서 충분한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 과장은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범행 도구, 도주 예상경로 등 취재진들의 질문에 대해 "수사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며 함구했다.

▲ 할머니 시신이 담긴 '여행용 가방'이 발견된 인천 남동구 간석동의 주택가. ⓒ 신창원기자
경찰은 전씨의 자택에서 채취한 혈흔 및 피 묻은 바지 등 다수의 증거물을 확보해 지난 24일 국과수에  감정의뢰했다.

경찰은 이날 정씨의 수배전단을 공개했다.

정씨는 165~170cm의 키에 보통 체격으로, 약간 걸음을 저는 것으로 전해졌다.

범행 당시 검정색 점퍼와 등산바지, 검정 신발을 신었다.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제보를 제공한 시민에게 신원 보장과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