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대청도 학생 상담지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 Wee센터는 6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백령도와 대청도 내 북포초, 백령초, 백령중고, 대청초, 대청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백령.대청 도서지역 방문은 학교폭력 및 자살 예방교육을 통한 학교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고위험군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인 「희망날개 펼치다」를 통해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고위험군 학생들에 대한 신속한 상담개입을 지원해 조기에 관리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남부Wee센터 특화사업인 「희망 날개 펼치다」는 개인·환경적 위기에 중복 노출된 고위험군 학생들의 심리적 통합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위한 전문적 심리치료 개입 및 예방적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남부Wee센터는 매년 도서지역 학생의 심리치료를 위한 전문 인력이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이번 도서지역 이동상담실 운영을 주관한 중등교육과 김경훈 과장은 “남부Wee센터는 매년 상담 서비스로부터 소외된 도서지역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서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동상담실 운영을 통해 백령, 대청도 학생들이 건강한 정서 함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