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는 7일 ‘민선6기 공약사항 및 2016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한다.

민선6기 구청장 선거 공약사업은 서운산업단지 조성 등 6개 분야 48개 사업으로, 주요사업은 계양산성 박물관을 비롯한 사업비 5천만 원 이상 38개 사업이다.

현재 계양구의 공약 이행율은 55%로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구에서는 보고회를 통하여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을 모색하여 민선 6기 기한 내에 모든 사업을 완료한 계획이다.

공약사항에 대한 세부적인 진행상황은 계양구 홈페이지(www.gye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에서는 이와 병행하여 올 하반기부터 공약사업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구민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평가단을 공개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7월 11일부터 7월 25일까지로 특정 정당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하여 활동하는 사람을 제외한 만 19세 이상 계양구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 신청 및 접수는 구청 기획예산실 또는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ksg7022@korea.kr) 또는 fax(☎551-5713)로 신청 및 접수할 수 있다.

공약사항 이행 평가단으로 위촉되면 민선 6기 구청장 선거 공약이 구민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하여 실천하고 있는지에 대한 주기적인 평가와 개선사항을 건의할 수 있고 평가 결과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구청장 선거 공약을 구민이 직접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하고 공개하는 것은 계양의 보다 나은 미래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으로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