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자들의 바른 인성을 위한 교사들의 땀 흘림 ”

끼와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꿈과 열정이 넘치는 명품 학교,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 2015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6년 7560+ 자율체육활동 중심학교, 창의체험활동 운영학교, 지속가능발전 운영학교, 소프트웨어선도학교)는 30일(화) 전교사를 대상으로 인성중심교육 컨설팅을 실시했다.

제물포여중 수석교사 오오영, 남인천여중 수석교사 곽선혜를 강사로 과별 특성에 따라 컴퓨터실과 도서관에서 실시되었다.

컨설팅의 목적은 인성교육중심 수업 전개를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으로 교과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중심 수업 구현, 학교생활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학교 수업의 내용, 방법 및 평가 방식의 전환 지원, 인성교육중심 수업 전개를 위한 교사의 역량 및 전문성 함양 이다.

연수 내용 은‘교과수업을 통한 인성교육’으로 인성교육중심 수업강화의 필요성,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 수업 방법 개선, 과정중심 평가 방법 등이었다.

염인식 교감은“이번 연수를 통하여 인성교육중심의 교육과정 수립, 인성 수업 내용과방법, 교사의 인성 수업 능력 향상,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꿈, 끼, 행복감 신장이 이루어 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제자들의 인성까지 고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학생들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