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지원시설 대폭 확충할 방침

인천항만공사가 인천항 물류환경 개선 위해 인천 북항 화물차 주차장 및 신항 공컨테이너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약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인천 북항 화물차 주차장 및 신항 공컨테이너 장치장을 연내 조성하기로 하고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 북항의 화물차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불법 주·박차 문제를 해소하고 교통물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인천 북항 배후단지에 약 4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3만 9천㎡규모의 화물차 주차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인천신항 1단계 컨테이너 터미널 양단에 위치한 인천신항 2단계 항만시설용 부지 중 약 15만㎡를 활용해 임시 공 '컨' 장치장 및 화물차 주차장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올해 예정된 인천신항 1단계 전면개장에 발맞춰 물류지원시설이 공급됨으로써 인천신항의 물류서비스는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IPA는 7월 말까지 해당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한 후, 북항배후단지 화물차 주차장 및 신항 공 '컨' 장치장이 연내 조성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조속히 착공할 계획이다.

IPA 박진우 항만건설팀장은 "항만 물류 지원시설 조성공사를 통해 화물자동차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지역주민의 민원,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 문제, 공컨테이너 반납 장소 부족에 따른 수출입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해소하고 인천항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