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 어울림마당 선정!

인천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 2017년 청소년 활동 경진대회에서 “우수”로 선정되어 지난 28일(토)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상을 수여받았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조, 제61조에 의거하여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 체험 등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 청소년의 접근이 용이하고 다양한 지역 사회 자원이 결합된 일정한 공간이다.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청소년활동 경진대회’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활성화와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자 실시했다.

‘우수 어울림마당’으로 선정된 서구청소년수련관의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해볼까?]는 연 7회 7,00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역사회 내 68개의 청소년동아리와 연계하여 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이 여가문화생활의 생산자 및 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어울림마당 우수기관으로써 자리매김했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백석대학교 3학년 어민수 학생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대표행사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길 수 있는 어울림마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 및 어울림마당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  (032-577-7979)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