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두드림(Do Dream) 진로 캠프 실시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박희정)는 5월 29일, ‘2014 행복 두드림(Do Dream) 진로 캠프’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에 대한 부합되는 자질이나 요구 조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인 진로의사결정 및 직업선택의 방향을 제시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파티쉐, 코칭매니저, 언어재활치료사, 스튜어디스 등 총 15명의 전문 직업인이 초대되었고 사전에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하여 희망하는 강사의 진로강연을 수강하였다. 이후 미래직업캐릭터그리기, 진로 시화만들기, 창업계획서 쓰기 등 진로경시대회를 개최하여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행사를 기획한 홍현주 진로진학부 교사는 ‘평소 교과에서 배우던 틀에 박힌 직업에서 벗어나 미래의 진로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학습 목표를 재구성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았지만 관련된 직업이 무엇이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해 막연하였는데 이번에 미술심리치료사의 강연을 직접 듣고 미술과 관련된 새로운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직업을 찾아 꿈과 연계한 진로계획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