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좌여중 ‘우리학급 짱!’ 학급 응집력 강화 활동 실시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박희정)는 지난 11일 ‘우리학급 짱!’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놀이를 통해 학생들 간에 배려하는 마음과 단합을 길러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전교생이 학년별 또는 학급별로 모여 선생님 따라 하기, 이구동성, 신문지 접어 올라가기, 빙고게임, 과자 전달놀이 등 다양한 학년단체놀이를 진행하였다.

특히 가좌여중에서 한 학기 동안 평생교육을 통해 배출한 학부모 자원 활동가들이 다양한 놀이에 지도 강사로 참여하여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친구들과 직접 점심을 요리해 먹으며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음식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배우고 잔반도 남기지 않는 등 환경보호 활동도 체험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양○○ 학생은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놀이를 하며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으며 특히 다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은 것이 매우 즐겁고 행복했다"며 말했다.

또한 지도 강사로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른 학교에는 없는 다양한 활동들이 가좌여중에 많은 것 같아서 매우 놀랐고 직접 자녀들을 지도하며 단합을 기르는데 일조한 것 같아서 매우 뿌듯했다"며 밝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