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등 10개 부문 12명 수상

▲ 2018 올해의봉사대상 수상자 ⓒ 인천뉴스

인천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2018 봉사대상 시상식및 후원의 밤 송년음악회가 20일 성황리에 열렸다.

▲ 차오름 사물놀이 공연 ⓒ 인천뉴스

 이날 오후 6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올해의 봉사 대상 시상식과 후원의밤 행사는 조화현단장의  I-신포니에타가 선사한 아름다운 연주와 소프라노 정수진과 베이스 유준상의 열정적인 무대가 인천시민들에게 깊고 풍성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박찬대 국회의원과 I-신포니에타와 트럼팻 협연 연주와 이재현 서구청장이 기타를 치며 수와진의 '파초' 등 7080 노래 솜씨를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음악회에 앞서 진행된 인천뉴스 올해의 봉사대상 시상식에서는 박정아 인천복지사협회 부장이 사회를 보고 시상에 앞서 식전공연에 나선 발달장애아와 부모로 구성된 '차오름' 사물놀이 무대는 행사 분위기를 흥겹게 끌어올렸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갑영 인천대 교수는 “2014년부터 제정한 올해의 봉사대상 심사위원장을 5년째 맡고 있다”며 “낮은 곳에서 애쓰는 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상이기에 올해도 꼼꼼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심사강평을 전했다.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노태손 인천 시의원은 “인천시의원 모두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인천시의원들 모두와 함께 이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박남춘시장과 시장상 수상자 ⓒ 인천뉴스

 인천시장상 부문은 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김영실 (주)위더스함께걸음 대표는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부끄럽다”며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남편에게 고마운 마음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같은 상을 수상한 김태윤 사랑의네트워크 관리본부장은 “민망하고 감사한 마음이 교차한다”며 “더 열심히 활동하라는 의미로 알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한 천선호 이편한요양병원 원무부장은 “송구하고 감사한 상이다”며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박찬대 의원 ⓒ 인천뉴스

인천시의회의장상을 수상한 조민경 연수구구의회 의원은 “6개월차에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송구하다”며 “구민들을 위한 더 깨끗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는 말로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영봉사대상을 수상한 이시현 (주)정성이엔씨 대표이사는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며 “지역사회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동봉사대상을 수상한 박홍철 인천시통합공무원 노조위원장은 “인천뉴스 창간 20주년을 마음깊이 축하한다”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고 인천뉴스의 더 큰 발전을 기대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민사회활동가대상을 수상한 노형래 글로벌에코투어연구소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이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겠다”고 말했다. 시민사회활동가대상 수상자에게는 작은세상 미소난로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시상에 앞서 봉사대상 수상자와 인천뉴스 20주년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내빈들의 축사도 이어졌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인천뉴스 20주년과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사회에 산적한 현안을 풀기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과 언론이 중요하다. 특히 20주년을 맞은 인천뉴스가 지역 정론지로 우뚝 설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바쁜 일정으로 식전에 인사를 하고 먼저 자리를 떠난 박남춘 인천시장을 대신한 김은경 시 대변인은 수상자를 축하하며 “시가 시정을 하는데 있어 특히 언론과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안병배 인천시의회 부의장은 “인천뉴스의 발전을 기원한다”며 “세상이 바뀐 만큼 초선의원이 거의 대부분인 시의회에서도 선배로서 후배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열심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해 10일 간 단식투쟁을 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며 “앞으로도 좋은 정치를 선사하기 위해 충심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은 특히 지역언론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나서 “인천시 원도심 신도심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경제자유구역의 발전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강명수 인천뉴스 대표 ⓒ 인천뉴스

 강명수 인천뉴스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인천뉴스는 언론사이면서 언론을 비판하고 시정을 비판하는데 앞장 서왔다”면서 “ 작금의 인천지역언론은 보조금을 받아 횡령하는 등 형사상 처벌을 받고도 반성할 줄 모르면서 어떻게 비판자의 역할을 할 수 있겠냐"고 비판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 미디어소비자협동조합 등과 함께 진행한  2018 봉사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박희열 (주)짐도리로지스틱스 대표이사가 경제 봉사대상을, 김영실 (주)워더스함께걸음 대표, 김태윤 자영업 사랑의네트워크 관리본부장, 천선호 이편안요양병원 원무부장이 사회봉사대상으로 선정돼 인천시장 상을 받았다.

▲ 이재현 서구청장 ⓒ 인천뉴스

 인천시 교육감상은 이제은 계산여자중 교사, 인천시의회 의장상은 조민경 연수구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의정봉사대상은 노태손 인천시의원, 경영봉사대상은 이시현 (주)정성이앤씨 대표이사, 노동봉사대상은 박홍철 인천시통합공무원 노조위원장, 환경봉사대상은 서광춘 수도권매립지공사 노조위원장, 시민사회활동가대상은 노형래 글로벌에코투어연구소 소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은 상외식전문기업 디딤(주) 이범택 대표가 각각 상을 받았다.

▲ 2018 봉사대상 수상자 ⓒ 인천뉴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도성훈 교육감, 박찬대국회의원, 이정미 정의당 대표, 허종식 정무부시장, 김진용 경제청장, 안병배 시의회부의장, 이재현 서구청장, 배진교 전 남동구청장, 김은경 대변인, 원미정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이명래 시의원, 조성혜 시의원, 손민호 시의원, 김준식 시의원, 남궁 형 시의원, 이배영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 이임혁 인천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신희식‘아여모’회장, 최용규 인천대 이사회 이사장, 김동원 인천대 대외전략처장, 박동석 전 정무부시장, 염성태 인천참언론시민연합 상임대표/황진도 공동대표, 정대민 인천e스포츠회장, 임채규 남동엘피지회장외 임원진, 김재용 변호사, 최문영YMCA 사무처장, 유지상 인천시문화체육국장, 이한구 전 시의원,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 송종식회장, 김영분 전 인천시의회 부의장, 박재권 변호사, 정희윤 서울교통공사 상임감사, 노현경 전 시의원, 김대영 교통공사 노조위원장/ 배성환 부위원장, 박길상 시사인천대표, 이광호 평화복지연대사무처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인천뉴스 창간20주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